테슬라 23년도 4분기(Q4) 실적발표 어닝콜, 테슬라의 새로운 자동차 발표?

2024. 1. 25. 10:45ETC/Tesla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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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2023Q4 어닝&콜

 

• EPS (non-GAAP): $0.71 (추정치 $0.73) 
• EPS (GAAP): $2.27(추정치 $0.59) 
• Revenue: $25.17B(추정치 $25.7B) 
• Total GAAP gross margin: 17.6%
• Free cash flow of $2.1B



1. 차량당 판매된 제품 비용은 4분기에 연속 감소. 
- 차량당 판매 비용은 3분기 37,500달러에서 4분기 약 36,250달러로 떨어짐 (약 1,250달러 감소)

- 테슬라 팀은 생산량을 늘리고 미래 성장에 투자하며 2024년에 추가적인 비용 효율성을 찾는 데 계속 집중하고 있음.

2. 기가 텍사스에서의 생산 시작 계획을 통해 가능한 한 빨리 차세대 플랫폼을 시장에 출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음.

3. 프리몬트 공장은 2023년 2만명의 직원이 56만대의 차량을 생산해냈다. 

4. 사이버트럭은 제조 복잡성을 갖고 있어 다른 모델보다 출시 기간이 길어질 것이다. 

5. FSD 베타에서 주행한 테슬라의 누적 마일은 약 7억 5천만 마일

6. 테슬라는 2024년 두 가지 성장 물결이 있는데 첫 번째는 Model 3/Y 플랫폼의 글로벌 확장으로 이미 시작되었다. 두번째는 차세대 차량의 글로벌 확장으로 시작이다.

7. 기가 텍사스의 2024년에는 차량 생산량 증가율이 2023년에 달성한 성장률보다 현저히 낮을 수 있다. 왜냐하면 차세대 차량 생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이다.

 


 

요약하지면, 테슬라는 23년 4분기 매출이 감소했고 일론머스크의 언급 상 사유는 금리, 차세대 차량 생선을 위한 집중, 차세대 플랫폼 시장을 위한 확장을 이야기했습니다.

 

 

또한 생산 비용은 점점 줄어들 것이라 이야기했으며, 이후로 옵티머스에 대한 소개를 이어가며, 테슬라는 자동차 회사가 아닌 AI 회사라고 다시 한 번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매번 실적발표 직후 주식 가격이 내려가고 있던 테슬라이기에 이번 어닝콜로 장이 열리고 또 다시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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