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편]서울 퍼블리셔스테이블, 독립출판에서 만난 사람들.(2023)

2023. 7. 13. 01:10Daily/뭔가 하는 것 같은 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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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 하루 전 매대를 정리중인 본본작가님과 나

행사 하루 전 퇴근 후 인쇄소에 들러 최종본을 받고, 본본 작가님을 픽업하여 홍대로 향했다.

다른 분들은 일정이 맞지 않아 본본 작가님과 내가 전일 매대를 정리하기로 했다. 

옮겨야 할 책들도 많았고 분명 겨울이 다가오는 중이었음에도 땀이 비오듯 흘렀다. 

대략적인 정리를 마치고 본본 작가님과 라멘집에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주고받았다.

 

이후 본본님의 책 <I DO, DO I> 라는 책을 처음 읽게 되었는데,

30대에 공감할 이야기가 정말 많으니 결혼을 준비하거나 고민하는 30대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 

 

 

가제본 검수를 마치고 마침내 세상에 비춘 첫번째 엽서북 촉박한 시간 탓에 더 디벨롭하지 못했다.

이 엽서북도 행사 전일 짐을 풀면서 처음 사진으로 남기게 되었다. 그리고 엽서북과 별개로 포스터 2종도 준비했다. 

 

엽서북 이름은 "디깅-서울"로 서울에 사는동안 코로나시국에 담은 서울의 아름다운 순간들을 30장을 고르고 또 골라 만들었다. 

촬영 좌표정보, 사진을 담은 이유등을 남기고 싶었으나 엽서 자체로서의 의미가 있을 것 같아 욕심을 버리기로 했다.

 

이전 출판물에선 "하루 두 장"이라는 이름으로 잠시 활동했지만 아무래도 엽서북부턴 본명으로 활동하고 싶었다. 

아무래도 하프타임메이커즈 멤버들의 영향이 컸던 것 같다. 

 

이 엽서북은 시리즈로서 힘이 있을지 확인하고 싶었던 프로젝트였기에

퍼블리셔스테이블 한정으로만 판매할 생각이었기에. 이후 쇄를 늘리지 않기로 했다. 


대망의 행사 당일. 

이제 2박 3일간 이 엽서북의 운명이 결정된다. 

 

역시 출판계의 큰 행사이니만큼 정말 많은 분들이 퍼블리셔스테이블에 오셨다.

더군다나 위치가 "홍대 AK몰 - 무신사 테라스"인만큼 사람이 안오는게 이상한 위치라 더 붐볐다고나 할까

 

석영 작가님과 "어푸어푸"라는 1인 인터뷰 매거진을 하면서 행사 참여는 몇차례 해보았지만 

내 이름으로 뭔가 직접 매대에 작품(?)을 내놓는 일은 처음이었다. 어떻게 홍보하고 팔아야할지 앞이 막막했다. 

다수의 행사로 여유로운 석영 작가님과 이 복잡한 상황에서도 침착한 본본님은 경력자라는 타이틀이 어울릴 정도로 익숙하게 손님을 응대했다. 아무래도 함께하는 석영, 본본, 가연님은 이미 출판계 잔뼈가 굵으신 분들이다보니 내가 더 열심히 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했다. 

 

열심히 지나가는 손님들을 붙잡고 멤버들의 책을 열심히 소개했다. 

지금 생각해보면 정해진 스크립트가 아니라 정말 진심을 다해 소개했던 것 같다. 

 

과연 나의 엽서북과 우리 하프타임 메이커즈의 실적은 어떻게 되었을까? 

 

다음에 계속... 


하프타임메이커즈 행사장 스케치

퍼블리셔스테이블에서 첫공개 된 본본 작가님의 신작 "추울 때 하나씩 꺼내 읽어요"
가연 작가님의 "실패일기", "네가 있는 곳은 어떤지 물어보고싶어"
함석영 작가님의 어푸어푸 시리즈 3권 (나는 사진 작가로 참여했다.)
그 외 함석영 작가님의 "설거지를 하다 보니". "뚱뚱해도 괜찮아"
좌 본본, 우 가연
열심히 책을 소개하는 백가연 작가님
본본 작가님
좌 본본, 우 석영

좌 본본, 우 가연

 

책을 열심히 소개 중인 함석영 작가님

 

함석영, 본본, 백가연 작가님
나, 본본, 백가연 작가님
독립출판에 문을 열어주신 스토리지 북앤필름 그리고 마사장님

 


홍대AK몰 무신사테라스 2023 퍼블리셔스테이블의 풍경 스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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