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유리(Choi Yu Ree) - 바람(Wish) 갯마을 차차차 OST <가사>

2024. 2. 10. 22:34Music/요즘 듣는 음악

반응형

 

 

오늘 소개할 곡은  21년도 TvN에서 방영한 토일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의 OST로 삽입된 최유리의 바람이라는 곡이다.

나같은 경우 최유리라는 가수를 이 드라마를 통해 처음 알게 되었는데, 김선호판 홍반장이라는 입소문을 타면서 당시 드라마 시청률은 최다 13%까지 나왔었다고 한다. 전반적인 시놉시스도 비슷하고 두 드라마를 비교하는 리뷰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드라마 방영 당시 주말 음악차트 프로에도 자주 얼굴을 비추면서 <숲>이라는 곡도 널리 알리게 된게 아닐까 싶다. 

 

드라마 자체도 굉장히 재밌었지만 이후에 김선호 사건(?)이 일어나면서 뜻밖의 입소문이 난 드라마가 아닌가 싶다. 

노래 자체는 <숲>과 결이 비슷한 흐름으로 간다. <동그라미>라는 곡도 꽤 좋은 음악인데, 최유리라는 가수의 성격이 도드라지게 잘 나타는 곡들 같다. 최유리라는 가수를 몰랐다면 위에 추천한 두 곡도 들어보도록 하자. 

 

 

 

최유리(Choi Yu Ree) - 바람(Wish) <가사> 

 

지 않을래 슬퍼지지 않게
더는 아픈 말 없게 나 이제
사랑한단 맘으로만 가득하게

난 한 치 앞을 봐 우리는 왜 대체
놓여버린 아픔에만 무게를 두려는지
나와는 다른 마음일런지

가난하게 사랑받고만 싶어
깊은 마음에 기뻐하게
가난하게 사랑을 받고만 싶어
나는

난 한 치 앞을 봐 이미 우리는 다
놓여버린 말들에만 무게를 두었기에
아쉬움만 보인 거지

가난하게 사랑받고만 싶어
깊은 마음에 기뻐하게
가난하게 사랑을 받고만 싶어
이게 따분해질 일인가요

내가 그래 너를 바라다볼 때
난 사랑에 목이 말라있어

아픈 말 다 잊을 땐 날 찾아와

 

 

최유리의 바람 Live v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