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스타필드 테슬라 전시장 상하이발 모델y RWD 그리고 내 지역 전기차 보조금 확인 방법

2023. 7. 17. 00:09ETC/Tesla 이야기

반응형

하남스타필드 테슬라 전시장 (23년 7월 15일 토요일)

최근 대란이 일어난 테슬라 모델 Y 중국산 배터리 신차가 전시 중이라는 소식을 듣고 하남 스타필드로 향했다.

 

사진은 안에서 이미 이것저것 만져보고 나와서 찍은 것인데, 입장이 이후 마감되어 다들 바깥에서 구경 중이다.

조금 늦은 시간에 갔었지만 생각보다 줄이 꽤 길었다. 직원분 말로는 오전 오후에는 1시간 넘게 대기가 있었다고 한다. 

그만큼 굉장히 핫한 차량인 것 같다. 출시 당일 포스팅한 글도 있으니 재미삼아 봐도 좋을 것 같다. 

 

 

전시된 차량은 딥블루에 20인치 인덕션 휠이 적용된 차량이었다. 

20인치 휠이 정말 예쁘고 잘어울리지만 최대 주행거리가 350km라는 점을 고려하면 휠은 19인치를 해야하는게 아닐까 싶다. 

 

놀라운건 안개등도 빠지고 레이더 센서도 빠진 점인데, 안에 타봤을 때 스피커는 과거 롱레인지와 같이 들어간 것 같았다.

테슬라의 정품인증이라 불리는 조립불량에 관해 직원분의 이야기론 동양권 조립 품질이 좋다보니 상하이발 테슬라 모델y는 

이전 미국에서 오던 차량대비 불량이 적을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전시차라 그럴지도 모르지만 실제로 조립 단차가 거의 안보이긴 했다.)

 

사람들이 얼마나 만지고 갔는지 운전석, 조수석, 트렁크, 프렁크는 그야말로 지문 범벅

 

 

차량은 생각보다 크다. 모델y는 이전에 한 번 빌려탄 적이 있어서 경험이 있긴하나 트렁크나 뒷좌석을 자세히 본 적이 없었는데 

이번에 살펴보면서 정말 크다는걸 느꼈다. 182cm인 내가 타도 뒷좌석은 꽤나 여유로웠다. 

 

워낙 모델y의 관심이 집중되어 그런지 찬밥이 되어버린 모델X

주말 오후 7~8시 혹은 평일 저녁에 가면 여유롭게 구경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내 거주지 전기차 보조금 현황 확인 방법

이번에 전기차를 알아보면서 너무 많이 팔리면 보조금은 받을 수 있는 것일까?하는 궁금증이 들었다.

알아보던 중 카카오내비 앱에서 내 지역 보조금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하여 함께 포스팅 해본다.

 

카카오내비 앱에서 "내차관리" 페이지로 이동하면 "보조금조회"라는 메뉴가 있다.

해당 페이지로 진입해 위치를 설정하고 현재 내가 위치한 지역의 보조금의 접수, 출고 현황을 체크할 수 있다.

출고일자가 정해지면 확인해보고 내 위치의 본인 명의로 차량을 등록할지 결정하면 좋을 것 같다.

우측 상단에 "i" 메뉴로 입하면 보조금 지급에 대한 상세 내역도 지역에 따라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